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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12_캡스톤 디자인 2 공지사항

게시자: 캡스톤관리자, 2012. 9. 11. 오후 11:35   [ 허대영에 의해 업데이트됨(2012. 9. 11. 오후 11:35) ]

캡스톤 디자인 2 공지사항입니다.

1. 기존 공지하였던 성적에 관련된 부분입니다.
   -> 외부 경진대회 출품을 할 경우에 한에서만 B+이상의 성적이 보장이 됩니다. 따라서 반드시 외부 경진대회 및 공모전에 출품을 하는 조 만이 기존 성적 공지와 같이 성적을 평가 받을 수 있습니다.
        (ex. 한 조가 문의하였던 아이디어 공모전도 외부 공모전으로 인정합니다.)

2. 지도교수님을 확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 구성된 조 와 기존의 조 모두 지도교수님을 확정하여 박영록(010-9471-3377)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 각 조장은 조원들의 토익 점수 및 팀명, 프로젝트 명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4. 각 조 메인화면에 캡스톤디자인2 조원들의 인적사항을 기록해주시기 바랍니다.

2번과 3번 내용은 9월 13일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시간  엄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박영록(010-9471-3377)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반드시 시간 엄수하여서 정보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012 캡스톤디자인 2 진행 관련

게시자: 황선태, 2012. 8. 29. 오전 12:14   [ 허대영에 의해 업데이트됨(2012. 8. 29. 오전 12:21) ]

1. 팀 구성 - 9월 6일까지
   1) 캡스톤 디자인 1 과 동일한 팀 및 주제일 경우 조 번호를 그대로 승계함
   2) 복학 및 기타 이유로 새로운 팀을 구성할 경우 21조 부터 새로운 조 번호를 부여함

2. 각 조별 홈페이지 개설- 9월 6일까지

3. 결과물 업로드
   1) 제안서 - 9월 6일까지
   2) 1,2차 중간보고 및 최종 보고 - 원래 일정대로

4. 결과물 내용 및 평가 
    - 평가(2단계) 페이지 참조

5. 진행
    - 각 조의 조장은 위 진행 상황(팀구성 상황 및 홈페이지 개설)을 대표(박영록)에게 보고히여 취합될 수 있도록 할 것

최종제출물 공지사항

게시자: 캡스톤관리자, 2012. 6. 5. 오전 12:50   [ 허대영에 의해 업데이트됨(2012. 6. 5. 오전 12:50) ]

최종제출물 관련 공지사항입니다.

모든 출력은 학부사무실에서 하시면 됩니다. 관리번호는 2012-조(ex.2012-01) 반드시 엄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조면 01조, 2조면 02조로 표기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최종보고서의 페이지들은 제1장 계획서, 제2장 중간보고서.. 이렇게 Label이 달라지는 부분은 노란 색지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노란색지 또한 학부사무실 제공.

1. 최종제출물은 양식함의 최종제본용제출 에 보시면 출력하셔야 할 목록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수정하실 사항은 올해부터 제안서가 아닌 계획서 이므로 이 부분은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제출물 양식대로 그대로 출력하시면 됩니다.(동영상 콘티가 문의가 많으신데 동영상 콘티는 기존에 제작하셨던 동영상을 캡쳐하셔서 하거나 별도로 만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모든보고서를 저장한 CD부분은 추후 학부사무실에 문의한 뒤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기타 추가적으로 의문사항이 생기시면 박영록 010-9471-3377 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작년 책자를 보고 싶은 분도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제목없음

게시자: 캡스톤관리자, 2012. 5. 30. 오전 2:13   [ 허대영에 의해 업데이트됨(2012. 5. 30. 오전 2:13) ]


자리 확인하세요

시연관련 공지

게시자: 캡스톤관리자, 2012. 5. 28. 오후 10:45   [ 허대영에 의해 업데이트됨(2012. 5. 28. 오후 10:45) ]

1. 캡스톤 디자인 시연 당일에 모든 조는 기존 공지사항대로 10:30분까지 준비를 마쳐주시기 바랍니다.

2. 캡스톤 디자인 시연에 필요한 책상 및 모니터, 이젤의 배치는 시연 당일 아침에 진행합니다. 전날 하지 않으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1대와 멀티탭 1개, 이젤 1개 제공, 인터넷 사용및 노트북은 조 자체해결) 자리배치는 당일 오전 10시 안으로 마치겠습니다.

3. 캡스톤 디자인 시연 자리배치는 30일(수) 18:00에 전산학실습실(446호) 에서 할 예정입니다. 조별로 1명씩 필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늦어서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박영록(010-9471-3377)에게 와주세요

4. 포스터는 조에서 자체적으로 예술대학 2층에 가셔서 출력하셔야 합니다. 포스터에 필요한 전지 및 포스터를 붙일 폼은 학부사무실에 비치해 두었으니 시연 전까지 모두 출력을 완료하여 시연당일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5. 시연 당일 1조부터 20조 까지의 최종슬라이드 ppt를  재생할 예정입니다. 늦어도 내일 18:00 까지 최종보고 ppt 파일을 thanksby@gmail.com(ex.00조.ppt)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명을 조 이름으로 안보내주시면 헷갈리니 파일명을 조이름으로 하셔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이미 보내신 조들은 보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6.캡스톤 디자인 최종보고 문서(결과보고서pdf, 최종슬라이드pdf) 및 동영상, 포스터의 업로드는 금일 밤 12:00에 마감입니다. 업로드가 늦어서 생기는 불이익이 없도록 꼭 올리시기 바랍니다.

7. 마지막으로 캡스톤 시연 당일 시연을 위해 Smart TV가 반드시 필요하신 팀은 내일 오전중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현재 JustSaying조만 요청, 한대는 최종슬라이드 재생용) TV지원은 최대 3대까지 사용할 예정입니다. 

 기타문의사항 박영록 010-9471-3377 혹은 thanksby@gmail.com 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터 및 최종제출물

게시자: 캡스톤관리자, 2012. 5. 24. 오전 8:58   [ 허대영에 의해 업데이트됨(2012. 5. 24. 오전 9:04) ]

1. 어제 밤 12까지 제출하신 포스터에 대해 질의가 많이 있었습니다. 제출하신 포스터는 캡스톤 디자인 안내책자에 들어갈 내용의 포스터입니다. 즉, 시연당일에 쓰실 포스터와 같은 포스터입니다. 어제까지 제출하신 포스터와 시연당일 포스터가 약간은 수정이 있을 수는 있으나 너무 많은 수정으로 새로운 포스터가 되는일은 없도록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2. 포스터는 기존 공지와 같이 조별로 자체적으로 출력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용지는 추후에 일괄적으로 배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화요일까지는 종이 배부를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3. 최종제출물에 대해서 혼돈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3.1 5월 29일 밤 12시까지 이 사이트에 업로드 하셔야 할 것은 최종보고 목록 처럼 결과보고서, 슬라이드쇼, 포스터, 동영상입니다. 이것을 올리지 않을시 평가 대상에서 제외 되심을 반드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2 최종제출물은 6월8일(금) 까지 양식함에 있는 최종제출물에 있는 내용을 참고하여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출력하는 양이 많으므로 이 부분에 있어서는 학부사무실에 협조를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4. 캡스톤 디자인 시연 당일 시연을 위한 자리배치는 5월 30일 조장들만 소집하여 제비뽑기 혹은 사다리타기를 통하여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각 조별로 사용 면적 90*60(cm). 자리 배치가 완료될 경우 시연날(31일 목) 10시 30분까지 모든 조는 준비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조별 모니터 지원은 1대로 제한합니다. 추가로 필요하신 부분은 자체적인 해결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별도의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지원 또한 없습니다.

5. 31일 시연 당일 인터넷 사용은 7호관에 설치되어 있는  KMU WiFi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각 조별로  KMU WiFi 사용에 대하여 시연 전까지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마지막으로 시연 당일 TV한대를 시연장소에 비치하여 모든 조의 슬라이드 쇼를 시연동안 재생 할 예정입니다. 모든 조는 화요일 밤 12시에 최종보고 파일 업로드를 마치신 후 슬라이드쇼 파일만 (ex)01조 슬라이드쇼 ) thanksby@gamail.com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로 보내시는 파일은 pdf가 아닌 슬라이드 쇼 파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을 잘 숙지하여 주시고 기타 궁금하신 점은 박영록 010-9471-3377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2.2.23 공지

게시자: 캡스톤관리자, 2012. 2. 23. 오전 2:46   [ 허대영에 의해 업데이트됨(2012. 2. 23. 오전 2:48) ]


1.2월 27일 월요일 10시 30분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조장들 외 1명( 조장들만 참석해도됨) 필참

2.3월 8일 4시 30분 114호에서  계획서 발표 준비 

3.27일 월요일 모임전까지 조장들은 캡스톤 디자인의 계정으로 로그인 접속 및 사용법 숙지

4.계정     cap1@cs.kookmin.ac.kr~cap20@cs.kookmin.ac.kr
  비밀번호  캡스톤01~캡스톤20(한글로 그대로 입력)

예) 1조 , 계정: cap1@cs.kookmin.ac.kr  패스워드: 캡스톤01

5.로그인후 팀명에 자신의팀 주제를 써 넣을것.

6.각 조원들 과 단체사진을 찍어서 업로드 할것 (추후공지)

7.기타 문의 : 최경묵 011-464-0292


5/24 공지

게시자: 캡스톤관리자, 2011. 5. 24. 오전 2:34   [ 허대영에 의해 업데이트됨(2011. 5. 24. 오전 2:51) ]

1. 포스터(전시용) 게시일자가 27일로 앞당겨졌습니다. 27일 밤 12시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2. 졸업프로젝트 2학기 (캡스톤디자인 2) 수강신청 수요조사 이메일을 보내실 때, 수강신청을 희망하지 않는 학생은 사유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예) 2006XXXX 홍길동 수강여부:X 이유:휴학
 
3.칼라 1부, 흑백 1부씩 출력해야 하는 보고서는 6/1까지 완료하셔야 하며, 출력 전에 반드시 오타나 년도 실수를 반드시 정밀히 검사하신 후에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작년에는 표지를 '캡스톤 디자인' 을 '캡스턴 디자인'으로 출력한 조가 있었습니다. 반드시 검사 바랍니다.
 
4. 전시회는 6/2 11시에 개회사를 시작하므로, 되도록 10시 30분정도까지 모든 준비를 끝마쳐주시기 바랍니다.
 
5. 학생회나 과 사무실 수준에서 준비하는 것은 책상제공, LAN HUB 제공 정도입니다. 나머지 물품은 직접 설치하셔야 하며, 행사가 끝난 후 뒷정리도 직접 하셔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을 시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LAN 케이블은 과학관 114호에 재료가 있으며, 길이에 맞추어 LAN케이블을 '직접' 제작하셔야 합니다.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졸업 프로젝트 작품 중에 서버를 사용하는 조는 특별히 서버 IP에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
현재 계획은 201-1호 산학협동실에서 유선망을 끌어다 쓸 예정입니다.
 
산학협동실에서 유선 인터넷 연결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IP주소는 자동으로 설정하였었고, DNS는 직접 설정하여서 사용하였습니다. 망은 당연히 학교 내부망이 되므로 숙지하셔서 서버를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7. 결과물에 관한 ppt 슬라이드 쇼도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5/30일까지 업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이는 행사때 대형 TV에 슬라이드 쇼 형식으로 계속 틀어놓을 예정입니다.
 
8. 114호 PC사용은 각조 1대로 제한합니다. 개인 노트북 사용은 해당 조의 부스 공간만 넘어서지 않으면 제한하지 않습니다.
 
9. 자리 배치 결과는 첨부파일로 올려두었습니다. 특별히 10조는 세트장을 사용하므로 1번 자리에 자동배치 하였고, 나머지는 임의로 배치하였습니다.

5/18 공지사항

게시자: 캡스톤관리자, 2011. 5. 18. 오전 2:35   [ 허대영에 의해 업데이트됨(2011. 5. 22. 오후 11:07) ]

6/2 졸업프로젝트 전시회에 앞서 공지를 합니다.
 
1. 최종 보고 결과물에 포함되어 있는 '포스터(PDF형식)' 을 6/2일 9시까지가 아닌 5/29 밤 12시까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터 자체가 아닌, 포스터 파일입니다. 출력 여부는 이야기가 없습니다.
일단 29일 밤 12시까지 이 사이트에 게시하셔야 합니다.
 
4학년 대표인 제가 5/30일까지 전시용 포스터 파일을 취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2. 캡스톤디자인 2 수강신청 수요를 미리 조사해야 합니다.
 
따라서,  5/25일 밤 12시 전까지 각 조의 조장분들께서는 조원에게 문의하여, 캡스톤디자인 2의 수강 여부를 조사해서
zaksal58@gmail.com 으로 조 번호, 조원이름, 조원학번, 수강여부가 포함되어 있는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프로젝트의 모든 보고서를 6/1일까지 출력하셔서 4학년 대표 20062744 이재호 에게 주시기 바랍니다.
 
출력물은 제안서부터 시작해서 1차중간보고서, 2차중간보고서, 결과보고서, 회의록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동영상 콘티,요약보고서,PPT 파일 모두 다 출력하셔야 합니다.
쉽게말해 캡스톤디자인을 수행하시면서 제작하신 문서들을 전부 다 출력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출력물은 칼라 1부,흑백 1부입니다.이를 반드시 지켜주십시오.
 
 
 
 
 
 
 

5/4 공지사항

게시자: 캡스톤관리자, 2011. 5. 4. 오전 6:15   [ 허대영에 의해 업데이트됨(2011. 5. 4. 오전 6:16) ]

2차 중간보고 게시는 5/6 금요일까지입니다.
 
일정표에 5/6 목요일로 나와있는 부분은 수정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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