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차 중간 보고

                 종합설계 프로젝트 1차 중간보고서 요약

팀명

GameKook

제출일

2012 4 5

프로젝트 제목

 Physics Action Game on Cross-Platform

설계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수행 내용 및 중간 결과

계획서 상의 연구내용(이전 프로젝트)

  • 물리 엔진을 이용한 여러 가지 장애물 구현
  • 캐릭터 움직임 구현
  • Parallax Background 구현
  • Mobile Input 연구
  • Level Design

수행 내용(이전 프로젝트)

  1. 물리 엔진을 이용한 여러 가지 장애물로 로프 구현
  2. 캐릭터의 기본 이동 및 점프, 절벽 오르기, 물체 밀고 당기기 구현
  3. 여러 개의 Layer로 Parallax Background 구현
  4. PC상의 방향키, 점프키 등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가능하게 하기 위해 Virtual D-Pad 구현
  5. Level Design

연구내용(현재 프로젝트)

  • Platform에 맞는 Input을 구현하여 게임에 적용
  • Localization 구현
  • Achievement를 이용한 몰입도 향상
  • 다양한 적의 Pattern 구현
  • 배경의 Pattern 구현
  • 물리를 이용한 적 구현
  • 여러가지 Effect 구현
  • GUI

수행 내용(현재 프로젝트)

  1. Swipe Input을 구현하여 touch에 따라 궤적을 표현
  2. XML형식의 data파일을 작성하여 Localization 구현
  3. 오픈페인트(openfeint)와 GameCenter를 구현하여 유저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4. 여러 종류의 적을 여러 Pattern에 맞게 나타나도록 구현하였으며 기본적인 행동을 State Pattern을 통해 정의
  5. 게임 분위기에 맞는 풀, 나무, 구름 등의 배경이 지정된 Pattern에 맞게 나타나도록 구현
  6. 물리 엔진을 이용하여 외부의 힘에 의해 Jelly와 같이 출렁이는 효과를 구현
  7. Mesh Split을 이용하여 몬스터가 파괴되는 효과와 동시에 여러 몬스터를 죽였을 경우 나타나는 Slash Chain 효과를 구현

동영상


향후 추진계획

 2차 중간 보고
  • 배경 리소스 및 UI, 캐릭터 2종 추가 제작
  • Jelly object 적용 및 안정화
  • Sound Framework
  • Effect 제작 및 적용
  • 캐릭터 등장 패턴 및 재미 요소 연구
  • Achievement System 데이터 설계
 2012-04-06  2012-05-03
 구현 완료
  •  배경 리소스 및 캐릭터 1-2종 추가 제작
  • Sound(BGM, FX) 제작
  • Level Balancing
  • 캐릭터 등장 패턴 추가
  • 재미 요소 연구 및 UI 개선
  • Android에 광고 적용
2012-05-03  2012-05-21 
 테스트
  • 반복 플레이를 통한 재미 검증
  • 안정화 테스트, 버그 수정
  • 모바일 성능 테스트
 2012-04-06 2012-05-30 
 최종 보고서
  • 최종 보고서 작성 및 전시회, 시연 준비 
 2012-05-21 2012-05-31 


데모 플레이
이전 프로젝트
현재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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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rs@cs.kookmin.ac.kr,
2012. 4. 4. 오후 10:12